지역섬김은 지역교회(Local Chuch)가 꼭 감당해야 하는 사명입니다. 행복누리교회는 아웃리치를 통해 세계선교와 국내섬김을 진행하는 한편 위례지역을 섬기기 위해 ‘위례섬김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례섬김센터’는 비영리단체로서 지역사회의 자원을 네트워크하여 지역사회 마을공동체 통합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다양한 문화강좌를 열어 지역문화발전을 이끌고 ‘해피샘상담실’을 통한 상담사역으로 위례지역에 사는 개인과 가정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세워가고 있습니다.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20:28)
[문화강좌]


'위례섬김센터'는 사회적 불안심리와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필요를 적극 수용하여 정기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대하여 세미나(가정,인문학, 신앙 등)를 개최함으로 건강한 인생의 방법론을 제시하고 올바른 자녀 교육의 방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세미나사역
  세미나사역은 건강한 지역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위례섬김센터의 주요사역입니다. 건강한 가정, 올바른 자녀교욱 등 지역민들의 생활밀착형 이슈들을 다루며, 지금까지 조혜정 교수(총신대학교 유아교육), 문경보 소장(문청소년교육상담연구소), 김진산 교수(헤필드대학교), 이희범 원장(지구촌가정훈련원) 등이 강사로 세워졌습니다. 
 
브레인스쿨
뇌를 활성화시켜 자녀들의 학습능력, 집중력, 사고력 등을 향상시키며 노인들의 치매예방 및 정신적 질병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핸디브레인
컴퓨터, 스마트폰에 길들여져 상상하고 연상하는 능력이 약해지고 뇌의 집중력과 가동률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뇌 자극을 활용한 두뇌운동 프로그램을 실시함과 동시에  문자위주 암기영어가 아닌 입안 근육훈련과 습관에 의한 말 위주 실용영어 교육입니다.

대상 : 초등학생(8-13세)
효과 : 뇌기능, 사회성, 학습능력 향상 

□ 브레인짐 (성인반)
제2의 뇌인 양손을 이용한 두뇌운동 프로그램

대상 : 성인 (추후 초급반 과정 오픈 예정)
효과 : 주부 건망증 극복(기억력 향상), 업무능률 향상, 치매예방 및 정신적 질병 완화


실용음악강좌
악기와 보컬 등 실용음악강좌를 통해 건조한 삶을 풍요롭게 하고, 배움을 통해 얻게 된 재능을 통해 병원, 보육원, 양로원, 선교지 등을 방문하여 섬깁니다.

□ 통기타(초급)
기본적인 코드와 주법을 이해하여 통기타 연주의 기본을 다지고 가요, 팝송, CCM 반주를 가능하도록 한다. 

대상 : 통기타 연주에 관심 있는 누구나

□ 피아노(초급)
기초화성학과 코드반주법, 이론과 실제를 통합적으로 교육하여 가요, 팝송, CCM 반주가 가능하도록 한다.

대상 : 피아노 연주에 관심 있는 누구나

□ 드럼(초급)
드럼스틱의 그립법(grip)부터 악보 보는 법, 기초스트로크 등을 교육하여 중급반으로 갈 수 있는 기본을 다진다.

대상 : 드럼연주에 관심 있는 누구나

□ 보컬(초급)
호흡과 발성을 이해하고 발성적인 노래 부르기를 익힌다.

대상 : 보컬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고전읽기
유익한 고전을 선정하여, 매주 정해진 분량을 읽고 상호간 토론을 통해 고전과 현대사회를 이해하여 풍요로운 삶을 살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가족간의 갈등과 폭력이 지역사회를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부부간 갈등, 부모와 자녀와의 갈등이 언어폭력, 물리적 폭력으로 번지며 지역사회의 가정들이 아파하고 있습니다. 

해피샘상담센터는 성경적 세계관에 입각한 기독교상담을 통해 위례지역의 모든 가정이 건강해지는 것을 꿈꾸며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기독교상담을 원칙으로 1:1 내담자상담, 가족상담, 신앙상담, 진로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상담을 통해 행복한 삶을 도와드립니다.

상담시 내담자(상담 받는 사람)의 인적사항 및 상담 내용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행복누리교회 : 02 443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