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행복을 누리고 나누는 만남. 그것이 행복누리교회 목장소그룹입니다.

역동적으로 함께 예배하는 대그룹 예배와 함께 행복누리교회의 중점사역인 목장소그룹은 초대교회를 모델로 교회 안에 작은 교회를 꿈꾸며, 친밀한 교제와 나눔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현하고, 주일설교를 바탕으로 하는 삶의 나눔으로 함께 양육되어지는 건강한 모임입니다. 

목장소그룹의 4가지 특징

 1) 공동체 중심 

목장은 관계 중심적인 소그룹 형태로 삶의 나눔에 역점을 두며, 성도들은 목장 안에서 성숙해가며, 하나님의 나라의 한 가족으로서의 남녀노소, 불신자 모두가 참여하는 하나님 나라의 성숙한 공동체의 삶을 지향합니다. 

 2) 나눔 중심 

목장사역은 서로의 삶을 나누고 함께 기도함으로 모두 같은 마음을 품어 매일 기도와 교제로 뜨거운 형제 사랑을 실천합니다. 매주 가정, 혹은 다른 장소에서 모임을 통한 나눔과 섬김으로 서로를 가깝게 이어주고 있습니다.

 3) 사역 중심 

목장은 예배와 중보기도, 성경공부와 전도, 교제와 선교, 나눔과 찬양 등 교회의 총체적인 기능을 수행하며, 모든 목원이 사역을 분담하여 섬김의 도를 마음껏 실천할 수 있도록 필요를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영혼구원 중심 

교회의 존재 목적이 영혼 구원이기에 이웃과의 좋은 관계를 가짐으로 그들을 목장 소그룹으로 초청하여 새 가족이 큰 공동체와 자연스러우면서도 편하게 만날 수 있는 역할을 해줌으로 영적 재생산을 목적으로 합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 2:46-47)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성령님과 동행함으로 인해 행복한 장년들의 모임입니다."

각자에게 주어진 재능과 은사를 따라 ‘사역중심적 목장’과 취미활동을 통한 공통의 관심사를 기준으로 ‘필요중심적 목장’과 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지역중심적 목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함께 모여 말씀 앞에서 적용한 삶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할 뿐 아니라, 주안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는 따스한 공동체입니다. 

□ 목장 모임은 주중 또는 주일 오후에 장소와 시간은 목장 사정에 따라 자유입니다. 
□ 개인적으로 필요할 경우에는 목장에 이중으로 소속하여 참석 활동 가능합니다.
□ 한 목장의 구성원은 4명 이상으로 하며, 10명 이상일 경우에는 분가하게 됩니다. 
□ 목장 편성에 없는 또 다른 목장도 동역장의 은사를 따라 조직할 수 있습니다
"말씀을 알아가고 성령님의 코치(coach)를 통해 삶의 선택을 채워가며 서로의 삶을 솔직하게 나눔으로 행복을 누리는 청년들의 모임입니다."

해피드림은 자체 제작한 양육 프로그램을 통해 목장안에서 말씀을 중심으로 수평적으로 대화와 토론을 진행하여 말씀을 스스로 이해하고 적용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자체 제작한 QT집을 통해 매일 말씀을 묵상하고 그 내용을 SNS로 공유하는 살아있는 공동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