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선언문 (Mission Statement of HNCC) 

  "우리는 세상을 예배자로 초대하고, 젊은이들을 깨워 기독교문화를 회복한다"


핵심사역 (Core Values of Ministry) 

예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참된예배에 집중하는교회]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고 그분의 살아계심을 체험하는 행위로 신앙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형식적이고 고정적인 예배를 벗어나 자유로우면서도 성경의 원칙을 놓치지 않는 영감 있고, 성령님의 역사가 함께하는 예배회복에 집중합니다. 

다음세대

[복음의 본질을 붙잡고 다음세대를 책임지는교회]

교회는 현재의 세대만이 아닌, 다음 세대가 더욱 행복하고 복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지원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들에게 올바른 신앙훈련과 기독교 세계관을 무장시켜, 그들이 다음세대를 온전히 섬길 수 있는 지도자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섬김

[가정사역과 구제로 이웃의 결핍을 채워주는교회]

오늘날 가정의 흔들림과 무너짐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가정의 문제들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두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되도록 도울 것이며, 또한 어려운 이웃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이웃과 함께하는 사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양육

[체계적 양육으로 예수의 제자들을 세워가는교회]

좋은 일꾼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진다는 이야기처럼, 교회와 가정생활, 그리고 사회생활에 이르기까지 크리스천의 인성과 영성을 갖춘 지도자들을 세워가야 합니다.  그들이 일상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예수님의 제자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체계적인 양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그룹

[소그룹과 동역목회로 열방으로 비상하는교회]

교회의 구성원으로 처음부터 들어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며, 주어진 달란트로 동역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같은 취미나 공동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인 소그룹 활동을 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통하여 교회 공동체에 누구나 참여하여 은사와 달란트를 따라 섬길 수 있는 동역목회를 지향합니다. 

은사

[리더십을 계발하여 모두가 함께 동역하는교회]

교회공동체는 소수의 사람들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평신도들이 중심이 되어 사역하는 교회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청됩니다. 따라서 모든 성도들이 자신의 은사를 계발할수 있도록 하여 자신의 은사와 능력을 계발함으로  적절한 곳에서 마음껏 사역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